2010년 10월 7일 목요일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조병호

성경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뜻을 기록하셔서 우리 인생들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입니다. 이 사실은 변 할 수 없는 진리입니다. 성경은 여러 명의 저자가 긴 세월에 걸쳐 기록했으며, 또한 문학적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취하고 많은 이야기와 메세지를 담고 있는 방대한 분량의 책이지만,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성경이 통일성을 갖추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성경 전체를 두고 모순이나 오류가 없도록 하시고, 현재의 성경이 있기까지의 과정과 역사에 간섭하셔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분량으로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주신 성경책은 하나님의 세계 경영과 크신 경륜, 계획과 섭리 가운데 필연적으로 완성된 것입니다.

지금으로부터 거의 3500여 년 전부터 기록되기 시작하여 160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40여 명의 사람들에 의해 기록된 이 한 권의 책 성경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통일성을 무엇으로 증명할 수 있겠습니까? 성경을 기록한 40여명의 사람들이 한 번도 모인 적이 없고, 각각의 내용을 가지고 의논한 적도 없는데, 다 모아놓고 보니 성경의 처음부터 끝까지 그 내용이 서로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어느 내용도 서로 상충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들은 반드시 성취되고 있음이 드러납니다. 온 세상 모든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 이라는 한 가지 주제가 성경 66권 전체를 꿰뚤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성경이 한 분의 저자이신 하나님에 의해 기록된 책임을 그 스스로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딤후3:16a)
*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벧후1:21)
*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핵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마5:18)
*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마24:35, 막13:31, 눅21:33)

댓글 없음:

댓글 쓰기